엑센트리

COLUMN

엑센트리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엑센트리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어제와 다른 엑센트리의 이야기

제목 <제임스의 경제 칼럼 79>
작성자 xntree
작성일자 2022-08-31
조회수 293

<제임스의 경제 칼럼 79>

모건스탠리가 추천한 지금의 경제 불황에도 성장할 회사들에 대한 해석 부탁드립니다. 



국내 주요 증권사의 신용 담보 부족 비율이 월초 대비 10배 가량 증가하여 당분간 대규모 반대 매매가 예정되어 있고 이는 필연적으로 주가의 추가적 하락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유가증권 거래 금액마저 22일 기준 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국내 증시 폭락이 바닥을 가늠하기 힘든 시기입니다. 물론 오늘같은 경우 상승장이 펼쳐지고 있으나 (데드 캣 바운스)이는 일시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승 종목은 있기 마련이고 이에 대한 예측을 해외 IB추천 종목에서 톺아보고자 합니다.

 

글로벌 IB(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는 현지시간 22경기 침체기에도 버텨낼 여력이 있는 10개 소매업을 발표했으며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식음료기업인 맥도날드!브랜드도미노피자, 할인마트 코스트코,저가형 백화점 3총사인 벌링턴스토어TJX컴퍼니콜스, 의류할인 기업인 로스스토어, SPA 의류업체 갭, 중저가 캐주얼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 등입니다. 이들을 추천한 이유는 경기 불황기에도 초저가 상품에 대한 구매는 크게 위축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때문 입니다.

 

앞서 21일에는 BOA(뱅크오브아메리카) 역시 인플레이션에도 상승 여력이 있는

강소형 종목을 추천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항공기 리스사 에어리스, 기술 컨설팅 업체 가트너, 소매점인 올리즈바겐아울렛, 배달앱 도어대시, 환자 돌봄의 옵션케어헬스, 전자제품 제조업 자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업 기트랩, 반도체 기업 세미컨덕터, 온라인 데이트 앱 매치 등을 꼽았습니다.

 

공통점을 살펴보면 중저가 식음료 기업, 인건비 비중이 낮은 기술 기반 기업, 의류 할인점으로 정리됩니다. 이러한 특징주는 국내 주식에서도 어느 정도 일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022.06.24

다운로드수 0

(주)엑센트리벤처스 사업자등록번호 116-81-77521 대표자 장상준
ADDRESS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20길 32
TEL 02-598-0909
E-MAIL
contact@xntree.co.kr
Copyright 2020 XnTREE Ventur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