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센트리

NEWS

엑센트리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엑센트리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어제와 다른 엑센트리의 이야기

제목 광주 AI 등 AC·VC·엔젤투자 러시…지역기업 투자 활성화 기대
작성자 관리자
기사작성일자 2022-01-04
조회수 106


광주 AI 등 AC·VC·엔젤투자 러시…지역기업 투자 활성화 기대


광주지역 인공지능(AI) 기업에 투자·경영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민간 액셀러레이터(AC)·벤처캐피털(VC)이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새해 광주테크노파크 AI펀드·엔젤투자펀드도 가세해 지역기업 투자가 크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광주테크노파크 전경.
<광주테크노파크 전경.>

광주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민간 AC는 수도권 소재 엑센트리벤처스·페이스메이커스 등 두 개다. 여기에 광주에 본사를 둔 VC 린벤처스도 가세했다. 이들은 광주테크노파크 등과 '광주지역 민간투자자 협의회'를 구성해 지역 투자 유망기업 공동 발굴, 투자연계 지원 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엑센트리벤처스는 지난해 볼츠만바이오 등 광주지역 6개 기업을 선정해 AC 프로그램인 '엑센트리로켓단:LEVEL-X'를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지원을 위한 실전형 심화교육, 일대일 멘토링, 투자유치 설명회(IR) 자료 작성 등 교육을 진행했다.

페이스메이커스도 구독 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플랫폼을 개발한 이어드림 등 9개 기업을 대상으로 대표 AC 프로그램인 엣지(EDGE) 2~3기와 광주특구액셀러레이터 확산사업을 통해 15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린벤처스는 광주테크노파크와 AI·미래신산업 분야 관련 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광주TP는 지금까지 총 1098억원 AI 투자펀드를 조성해 586억원을 투자했으며 새해에는 1000억~1500억원 2차 펀드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호남엔젤투자허브펀드 50억원을 조성해 엔젤투자 활성화와 광주형 AI-그린뉴딜 분야 유망 스타트업 성공지원에 나서고 있다.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 원장은 “광주로 몰려드는 AI 기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민간 AC·VC의 투자 활동이 활성화돼야 한다”면서 “지속가능한 투자 생태계 조성을 본격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민간 AC·VC 등과 함께 투자유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 AI 등 AC·VC·엔젤투자 러시…지역기업 투자 활성화 기대 - 전자신문 (etnews.com)

(주)엑센트리벤처스 사업자등록번호 116-81-77521 대표자 장상준
ADDRESS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20길 32
TEL 02-598-0909
E-MAIL
contact@xntree.co.kr
Copyright 2020 XnTREE Ventures. All rights reserved.